성남시회 한의사 교의(校醫)사업 본격 추진

성남시한의사회-한국한의학연구원 과제 협약 체결

성남시한의사회1_언론배포<한의신문> 성남시한의사회(회장 김성욱)는 지난 5일 한국한의학연구원과 과제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교의(校醫)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성남시회는 지난 2015년부터 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해 관내 중ㆍ고등학교에서 신청을 받아 한의사를 교의로 파견하여 학생들을 진료하는 교의사업을 펼쳐 온 바 있다.

이 사업에는 해마다 20여개 학교가 참여해 왔으며, 올 해로 4년차를 맞이해 한국한의학연구원과 과제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목표를 진료에서 예방과 관리로 변경해 진행키로 했다.

특히 한의학연구원에서 개발한 한의 건강진단 어플리케이션 ‘미병보감’에 입력된 학생들의 건강상태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증 학생층을 선발하여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시한의사회2_언론배포이와 관련 김성욱 회장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학생층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사업을 구상했다”면서 “이는 시대 흐름에 발맞춘 한의학 건강증진사업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또 “교의사업은 바쁜 학업으로 소홀하기 쉬운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 관리하는 사업으로서 별다른 검사 도구 없이도 문진을 통해 병증 상태를 진단할 수 있어 한의사가 시행하는 교의사업은 청소년 건강관리에 매우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성남시회의 교의사업은 성남교육지청을 통해 참여 학교 신청을 받아 2학기 중 중증 학생층에 대해 건강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의신문(www.ako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